language

KOR

세계여성평화그룹

설립목적/비전

IWPG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에 등록된 비영리(NGO) 단체이며,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재되어 있으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 획득했습니다.

  • 비전 인간은 누구나 행복할 권리가 있고 행복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지구촌은 분쟁과 갈등 그리고 전쟁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인권과 생명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IWPG는 여성의 모성애와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구촌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IWPG의 비전인 “어머니의 마음”으로 자녀를 전쟁으로부터 지키고,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준다는 것에 많은 여성들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IWPG는 고위급 지도자에서부터 전 세계 NGO와 개개인에게까지 누구에게나 공감을 주고,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미션 IWPG는 현재 국제사회를 위협하는 여러 전쟁 요소들을 막기 위해 평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세계 여성들 간의 연합을 이루어 어머니의 마음으로 행복 나눔, 전쟁 종식, 세계평화를 실현할 것입니다. IWPG는 이를 위해 매년 새로운 활동과 캠페인을 만들어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조직 및 협력단체

IWPG는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있고, 대한민국과 해외에 약 100여 개의 지부를 비롯하여 52개국에 약 400여 개의 협력 단체(MO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가, 종교, 민족을 초월하여 평화를 위해 일하고 싶은 여성들은 IWPG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IWPG의 사업 및 활동

세계 여성이라면 누구나 IWPG와 하나 되어 평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IWPG는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을 통해 ‘평화선언문’이 법적 효력을 갖는 국제법으로 제정되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세계의 모든 여성들이 평화교육으로 평화의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플랜트 피스’는 차별과 폭력, 분쟁과 전쟁의 문화를 평화의 문화로 바꾸는 사업입니다. 매년 9월에는 전 세계의 여성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평화를 이루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고, 의견을 교류하고 있습니다. 이는 IWPG만의 대표적인 평화 콘퍼런스로 자리매김하며 감동적인 화합과 연대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 여성
    평화 교육

  • 플랜트
    피스

  • 한반도
    평화통일

“지금은 평화 실현의 때입니다.
폭력과 전쟁, 분쟁을 없애고 세계 37억 여성이 함께 평화시대를 열어갑시다.”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세계 여성 평화그룹(IWPG)입니다.

우리 IWPG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귀한 생명을 전쟁으로부터 지키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물려주기 위해 창설되었습니다. 여성이 가진 숭고한 모성은 모든 자녀를 지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힘이자 평화의 해답입니다.

지구촌 온 인류가 평화를 염원하고 많은 평화 운동가가 희생을 마다하지 않고 험난한 길을 걸었지만, 지구촌 곳곳에는 여전히 전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지구촌 가족들은 평화가 아닌 두려움 속에 살고 있습니다. IWPG는 지구촌 37억 여성들과 함께 네트워크를 형성해 전쟁이 있는 곳에 평화를 실현하고, 더 나아가 지구촌 전체에 평화를 이루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하늘의 달이 해의 비췸을 받아 온 세상을 밝게 비추는 것처럼 IWPG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국, 내외 여성 리더 및 평화의 봉사자들과 함께 전쟁과 테러로 인한 지구촌의 상처를 치유하며 행복을 나누고, 세계 평화를 이루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생명의 씨가 새로운 창조물로 변화되는 기적의 공간이 모태이듯, 평화의 일에서도 우리 여성들이 모든 이들의 든든한 모태가 되어준다면 평화의 기적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지구촌 37억 여성들이 평화의 사자가 되어 전쟁으로부터 자녀를 지키고, 진정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줍시다. 여성이 하나 되면 반드시 이룰 수 있습니다.

  • IWPG 대표 윤 현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