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

KOR

주요사업

평화 국제법 제정 지지와 촉구

전쟁이 없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평화를 염원하는 것 이상의 실질적인 법과 제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모든 국가에서 그것을
지속적으로 지켜가야 하며, 그 법의 정신을 기반으로 평화 문화가 각 지역에 널리 전파되어야 합니다. IWPG는 평화를 이루기 위한 실질적이고
획기적인 방법인 ‘평화 국제법’이 법 제정될 것을 강력히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IWPG의 평화 협력단체인 HWPL의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선언문(DPCW, 이하 ‘평화 선언문’)’을 지지하고 홍보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2016년
HWPL이 공표한 선언문에는 전쟁이 일어나는 것 자체를 막는 전쟁 방지 조항을 비롯하여 실질적으로 평화를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법 내용들이 담겨 있습니다.
IWPG는 선언문이 법적 효력을 갖는 국제법으로 법제화되도록 지지하고 촉구하며, 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각 국가와 지역사회에 널리 홍보하고 있습니다.

서명 운동

서명운동은 선언문을 홍보하고, 선언문이 법제화되도록 큰 힘을 실어 줍니다. IWPG는 선언문이 법적 효력을 가진 국제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지, 촉구 서명을 받고 있으며 시(市), 정부 기관과 하나 되어 서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DPCW 촉구 캠페인

IWPG의 촉구 캠페인은 선언문의 각 조항을 홍보하고, 시민들이 선언문을 쉽게 인식하게 하는 활동입니다. 모든 국가들이 선언문을 수용하여 평화 실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선언문의 정신에 기반을 둔 홍보 캠페인, 무기 생산 중단 캠페인, 여성인권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콘퍼런스, 포럼

‘평화선언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제시되는 콘퍼런스와 포럼은 ‘평화선언문’을 지지하고 촉구하며 홍보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여성 인사와 단체장들이 모이는 ‘9월 IWPG 네트워크 포럼’은 대표적인 촉구 포럼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평화선언문’ 지지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 촉구 천만 서명 캠페인

북한의 핵 위협으로 전 세계가 긴장하는 가운데, IWPG는 남북한의 평화협약 체결을 촉구하는 천만 서명 캠페인을 시행하였습니다. 2017년 11월,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본부에서의 성명서 발표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전역으로 확산되어 ‘한반도 평화협약 체결 촉구를 위한 천만 서명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160만 명의 대한민국 시민들이 서명에 동참하며 한반도의 평화를 향한 염원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뜨거운 여세를 몰아 IWPG는 미국,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도 성명서 발표와 서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9.18 평화 만국회의

2014년 이후로 매년 9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리는 ‘평화 만국회의’는 HWPL이 주최. 주관하고 지구촌의 정치인, 종교인, 법조인, 언론인, 교육인들과 단체장, 여성, 청년 등 전 세계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평화의 축제입니다. HWPL은 지구촌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해 평화의 국제법이 제정되도록 하고 있으며, 매년 열리는 만국 회의에서 그 발전적인 성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HWPL이 2016년 3월 14일에 선포한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선언문(DPCW, 10조 38항)’은 평화를 이루는 평화의 해답이 될 것입니다. 또한, 지구촌 전쟁의 80%가 종교에서 비롯되기에, 전쟁을 막기 위해 종교가 먼저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 역시 만국 회의의 중요한 논의 사항입니다. IWPG는 HWPL의 날개로서 매년 만국 회의에 참여하여 함께 평화를 실현해 가고 있습니다.